강연,방송,한의협

[스크랩] 한의학 포지티브 홍보강화- 한의신문

우리들한의원 2007. 11. 7. 11:52
한의학 포지티브 홍보 ‘강화’

제8회 언론현안에 대한 대책팀 회의
대한한의사협회 언론현안에 대한 대책팀(팀장 김수범)은 지난달 29일 마포 화성에서 제8회 회의를 개최, 지난 회의에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 대한 언론중재위원회(이하 언중위) 제소는 물론 명예훼손, 손해배상청구 등 법률적으로 가능한 모든 소송을 제기키로 한데 이은 후속 조치를 검토했다.

이날 회의에서 진용우 법제이사는 언중위 제소 추진에 대해 보고했으며 대책팀은 언중위 제소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은 지난 8월22일 ‘메이드인 차이나, 중국산 한약재 중금속 주의보’ 방송에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방송, 한의협은 두 번에 걸쳐 MBC측에 △길거리 노점에서 파는 식품용 한약재를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의료용 한약재로 오인해 국민들로 하여금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 △안궁우황환 사건과는 방송내용상 인과관계가 없는 데도 불구하고 연계시킨 점 등을 지적하고 한의원에서 취급하는 한약은 안전하다는 내용의 반론보도를 요청한 바 있다.

대책팀은 또 YTN의 안면경련 반론보도를 위해 임상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는 만큼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사이버 홍보팀 활성화 및 시민단체들과의 연계를 통한 한의학 포지티브 홍보를 강화키로 했다.

한편 김수범 팀장은 인사말에서 “한의학의 위기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한의계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보다 적극적인 홍보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주 기자 [rosecut@naver.com]
출처 : 김수범박사의 사상체질건강법
글쓴이 : 우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