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 디스크 통증/체형교정,바른자세

척추관련질환을 치료하는 추나요법

우리들한의원 2007. 7. 2. 08:03
 

1)  추나요법이란

 

추나(디스크)요법은 척추분석, 자세분석, 전신의 분석등을  통하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방법으로 외부적인 자극이나 힘에 의하여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한의학적인 치료방법이 침, 뜸, 한약이 주가 되어 병을 치료하여 왔으나 보다 치료를 빠르게 하기 위하여 몸의 균형, 자세를 바르게 하여 줌으로 치료를 하여줍니다.

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치료의 한계를 느낀 것은 척추의 이상이나 변형으로 인하여 오는 질환에 대하여 한약이나 침, 뜸으로 치료하는 데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였다.

보다 효율적으로 치료를 하기 위하여서는 척추나 뼈의 상태를 바르게 하여주고 다른 치료를 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치료를 할 수 있었다. 이러한 바탕 위에 나온 것이 추나요법이다. 뼈를 밀고 당겨서 바르게 하여 치료하는 방법이다.

2) 한의학은 비수술요법을 중심으로 한다.

                  

한의학적으로는 수술을 하지 않고 척추와 관절을 바르게 함으로써 병을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척추에서는 뇌에서 나오는 뇌신경이 척수신경을 타고 내려와서 내부의 오장육부와 팔, 다리, 몸통으로 신경이 나간다. 척추가 바르다면 전신의 상태가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지만 만일 척추가 휘어지게 되면 전신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척추와 내부 장기와의 관계를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경추, 요추 디스크의 증세도 마찬가지다.
특정부의의 디스크가 나오게 되는 것도 그 부위에 힘이 집중이 되면 힘을 견디지 못하여 디스크가 나오게 된다. 이때에 척추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 준다면 집중 되어진 힘이 분산이 되어 디스크가 제자리로 들어가게 된다. 물론 여기서의 디스크는 디스크를 싸고 있는 섬유륜이 터지지 않은 상태를 말한 것이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디스크가 디스크를 싸고 있는 섬유륜을 뚫고 나와서 자연스럽게 들어가기 힘든 경우에만 필요한 것이다.

추나요법으로 척추의 상태를 바르게 하고 관련된 근육을 조절하며 약한 장기를 보해주어 균형을 잡는다면 수술을 하지 않고도 치료를 할 수 있다.

우리의 몸의 하나의 유기체로써 특정부위의 디스크가 나와서 치료를 하는 것이 당장은 조금 편할 지 모르지만 근본적으로 몸의 균형을 바르게 하여주는 것이 병의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몸이 항상 바른자세를 하고 있다면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항시 바른 자세를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추나요법은 적외선체열촬영, X-ray, 전신신체계측으로 턱관절, 경추, 요추, 흉추, 골반을 분석하여 침, 물리치료, 추나요법, 사상체질한약, 약침요법, 봉침요법, 골반교정, 흉추교정, 자세교정 운동요법을 이용하여 치료합니다.

디스크환자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이 있거나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비만한 경우에는 체질감별과 함께 성인병크리닉, 비만크리닉, 통증크리닉을 병행하여 통합적인 치료를 합니다.
특히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측만증, 턱관절, 만성병, 난치병 등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 진단소요 시간 및 치료기간

진단소요시간
 

먼저 적외선 촬영과 체형분석을 하는데 약 40분에서 1시간 걸리며 근처의 방사선과에서 X-ray촬영(13장)을 하는데 30-40여분이 소요됩니다.
이런 자료를 가지고 진찰을 하는 데는 약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며 진단 후의 치료 시간은 1시간에서 80분 정도 걸립니다.
따라서 오전에 와서 오후에는 치료를 끝낼 수가 있습니다.

치료기간

치료기간은 진단의 결과에 따라 다르지만 가벼운 경우는 약 1개월에서 2개월 정도 걸리며 심한 경우에는 2-3개월 걸립니다.
치료는 심한 초기에는 일주일에 3번 오시고 병의 증세가 호전이 되면 일주일에 2-1번 정도 오시면 됩니다.
첨가하여 각각의 체형에 맡는 골반, 척추, 턱관절 운동을 자신의 체형에 맞게 알려드려 집에서도 자가치료를 할 수 있게 하여 줍니다.


우리(들)한의원장  김수범 올림

www.woo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