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 디스크 통증/동통과 통증

행복전도사 고 최윤희부부의 동반자살, 안락사와 700가지 통증에 대하여

우리들한의원 2010. 10. 11. 13:36

행복전도사 고 최윤희부부의 동반자살, 안락사와 700가지 통증에 대하여


 

 

행복전도사, “행복그거 얼마예요” “행복이 뭐 별건가요?” 등의 저자인 고 최윤희 부부의 동반자살에 대하여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 남들의 행복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던 행복전도사, 스타강사의 갑작스런 부부동반자살은 행복을 갈망하는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놀라게 하고, 많은 사람으로 하여금 동감께 하였다.


남들의 행복을 위해 헌신을 하면서 본인 스스로는 홍반성 루푸스, 세균성폐렴, 우울증으로 고생을 하다 마지막에는 폐의 물이 차고 심장의 이상으로 고생이 점점 심해졌다. 스스로 더 이상 입원해서 링거 주렁주렁 매달고 살고 싶지 않다고 자살? 아닌 안락사?를 택하며 700가지 통증에 시달리는 제 마음을 이해해 달라는 유서와 함께 독자들의 양해를 구하고 세상을 떠났다.


항상 통증을 치료하는 의료인으로써 통증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한다.

통증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통증은 천차만별이다.

가벼운 통증은 인간으로 하여금 더 심해지면 인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빨리 예방하라고 경고하는 면이 강하다. 발목을 삐거나 허리의 통증이 오는 경우는 갑작스런 근육이나 인대의 긴장이나 과중한 힘이 실렸을 때 근육과 인대 심하면 뼈에 손상이 가서 더 이상 힘을 주게 되면 더욱 손상이 오게 되므로 힘을 주거나 무리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측면이 있다.


많은 사람은 통증 때문에 불평을 하며 찾아온다. 통증만 없애 달라고 요구하기도 한다. 그러나 통증은 원인이 있는 경우가 많다. 만일 인체에 문제가 생겨도 통증이 없다면 어떨까? 아마 치료를 하지 않을 것이다. 칼에 손을 베어도 피가 뚝뚝 떨어지는데도 아프지가 않다면 어떠할까? 몸의 오장육부의 병이 진행이 되는데 통증이 없다면 어떨까요? 목숨이 끊어질 때까지도 동통을 못 느낀다면 생명을 잃고 난 후에야 병을 치료하고자 생각할 수 있다. 아프다는 것은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다. 아프다는 것은 우리 몸에 이상이 있거나 신체가 너무 과로를 하고 있으니 쉬라고 경고하는 우리 몸에서의 메시지다.

그러나 요즘은 통증의 원인을 없애는 것보다 진통제를 복용하여 통증만을 가라앉히다 보면 진통제의 양은 점점 늘어나고 병은 더 심해지는 불행을 겪을 수도 있다.


한의학에서는 통증을 위하여 어떤 치료를 하고 있을까?

한의학에서는 통증(痛症)을 동통(疼痛)이라하여 음(陰)적인 통증인 동(疼)과 양(陽)적인 통증인 통(痛)으로 구분을 하였다. 오래전부터 침, 부항, 뜸을 이용하였다. 처음에는 단순한 아픈 부위를 자극을 하였다. 그 후 많은 한의학자들에 의하여 계속 발전하여 인체의 경혈과 경락을 자극하여 통증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발전을 하였으며 그 이론적인 면에 있어서도 가장 다양하고 널리 쓰이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단순한 근육통이나 인대가 늘어난 관절질환에 가장 간편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이며 타박상이나 근육통 등에도 효과적이다.

다음은 한약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한의학적인 생리병리를 이용하여 동통의 발생기전을 정확하게 알아내어 치료하는 방법이다. 한약중의 동통을 조절하는 한약을 넣는다고 동통이 조절이 되는 것은 아니고 기혈의 순환을 시키고 오장육부를 조절하는 것이 더 좋다. 한약요법은 다른 방법에 비하여 가장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임상적, 학문적 배경이 필요하다. 그리고 사상체질의학적인 면에서는 체질을 먼저 나누고 장부의 대소기능과 기혈의 승강을 이용하여 줌으로써 동통을 효과적으로 조절을 할 수 있다.

최근의 동통을 조절하는 방법으로는 약침요법, 봉침요법, 추나요법, 매선요법, 체형교정법 등이 한의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운용이 되어 동통의 치료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조절을 할 수 있다.


고 최윤희씨는 너무 바쁘고 남들을 위하여 살았던 것 같다. 홍반성 루푸스, 세균성폐렴, 우울증 등의 병이 있으면서 통증이 나타날 때에 자신을 위하여 생활을 하였다면 좀 더 통증이 적게 생활을 하며 자살까지 가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신은 자신의 몸을 돌보지 않고 살아 왔으며 자신의 700가지 통증에서 벗어나 편안한 행복을 위하여 자살이 아닌 안락사를 택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myth_bull.gifmyth_dog_1.gifmyth_dragon.gifmyth_horse.gif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 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수범 올림

www.woo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