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의학/암, 난치,환경병

암과 바른음식, 바른자세, 바른마음

우리들한의원 2015. 4. 16. 12:25


암과 바른음식, 바른자세, 바른마음


암과 통증(cancer and pain)-우리들한의원 김수범박사 한방건강TV제공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3QahsutZJt4


암의 통증, 난치병의 통증, 

의학이 발달 되었지만 아직도 치료가 안되는 질병 중의 하나가 바로 암이다. 암이라고 진단을 받는 순간부터 환자의 몸과 마음은 큰 충격에서 벗어나기가 힘들다. 치료가 잘 안되는 난치병이기 때문이다. 암세포는 체내의 세포가 비정상적인 조건에서 생겨나서 무한히 분열하고 증식하며 자라나는 특성을 갖고 있다.
암환자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중의 하나가 역시 통증이다. 암의 통증을 예방하기 위하여서는 암의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암을 치료하기 위하여서는 암의 원인을 알고 예방하는것이 중요하다.

또한 중요한것은 사상체질에 따른 생활을 하는 것이다. 사상체질의 특징에 따라서 체질에 맞는 먹거리, 음식,  체형에 따른 바른 자세, 체질에 따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통증의 외적보상
남의 배려를 받고, 사랑과 관심을 얻으며,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난다. 

통증의 내적보상
무의식적으로 감정적 통증을 대신한다. 

암의 원인




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문명이 발달을 하면서 생활이 편해지고, 편의점이나 패스트푸드점에 가면 쉽게 음식을 구할 수 있다. 현대인들의 바쁜 생활에는 빠른 교통수단과 간편한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가정에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는 것보다 수퍼마켈이나 식품점에서 가공된 식품을 사서 먹는 것이 일상화되었다. 가장 많이 먹는 김치도 집에서 만들어 먹기 보다는 사서먹는 것이 일상화 되었다. 많이 변한 세상이라고 할 수 있다.

잘못된 식습관, 음식

암의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여러 원인에 의하여 복합적으로 온다. 먼저 영향을 주는 것은 잘못된 식생활이다. 한국사람의 식생활에서 영향을 주는 짠음식, 태운음식은 소화기계의 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최근의 가공식품, 인스턴트식품, 식품첨가물, 훈제된 음식, 육식위주의 음식 등도 각종 암의 원인으로 작용을 한다. 

발암물질

암이 발생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발암인자이다. 물론 발암인자가 있다고 하여 모두 암이 발생이 되는 것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발암물질의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담배를 피워서 젊은 나이에 생명을 잃기도 하지만 담배를 피면서도 장수를 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한가지의 발암물질이 과다하게 영향을 주어 암이 발생이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상당수는 발암인자들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주어 암이 발생하는 것이다. 발암성분이 있는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의 순환이 안되는 상태이고, 평소에 운동을 거의 하지 않으면서, 갑자기 견디기 힘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서 암이 악화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발암물질 중에 상당수는 발암식품을 먹어서 발생된다. 몸에 좋은 음식보다는 입에서 달고, 맛잇고, 편리하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선호하다보니 나타나는 증세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많은 식품에 있는 발암성분에 대하여 밝혀지고 있다.

발암물질에는 자연적인 식품에 있거나, 음식을 가공하거나 식품첨가물 등이 있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 수 범 한의학박사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안드로이트폰 무료앱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