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체질의학/사상체질건강법

세월호 후유증!!! 통증과 사상체질건강법...

우리들한의원 2014. 5. 5. 14:29

 


세월호 후유증!!! 통증과 사상체질건강법...


세월호의 참사와 후유증(Seweolship Disaster, aftereffects)!!! 통증, 사상체질대응법




온 국민의 마음을 허탈하게 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세월호 참사사건이다. 한참 피어나는 학생들이 꿈에 부푼 수학여행을 가다가 배의 전복으로 인하여 생명을 잃게 되었다. 객실에서 실내에 대기하고 있으라는 말을 듣고 기다리다가 탈출도 해보지 못하고 갇혀서 꽃다운 생명을 잃게 되었다. 



선장은 배안의 많은 승객을 놔두고 먼저 생명을 건지기 위해 탈출하고 배안은 학생과 승객들은 상황을 모르고 갇혀서 기다리고 있다가 생명을 잃게 된 것이다. 

배안의 지도자이며 리더인 선장의 잘못된 판단과 행동이 수많은 사람의 생명을 잃게 한 것이다. 현상황을 정확히 알리고 현명한 대처를 하였더라면 이렇게 많은 희생자는 생기지 않았을 것이다. 
또한 침몰후의 대처능력도 문제가 많았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처로 생명을 구해야 하는데 부처 간의 조율이 안 되어 신속한 대처를 못한 것도 희생자가 늘어난 이유이다. 
현 앞으로만 달려온 한국의 현 상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먼저 어린 학생들을 잃은 학부모와 가족들의 하늘이 무너지는 것과 같은 마음을 느끼는 것은 쉽지가 않다. 
침몰되는 배안에 어린 자녀와 가족들이 생명을 잃어가고 있는 것을 눈앞에서 보고 있는 마음을 어찌 이해할 수 있을까? 
아들이 아버지에게 보낸 동영상에서 침몰된 배안에서 장난을 하다가 실제상황을 서서히 이해하면서 두려워하며 포기하는 동영상을 보는 보모들의 마음은 어떨지 상상이 가지 않는다.

천개의 바람이 되어 임형주

 

세월호 참사 후유증

가장 큰 정신적 충격을 받은 사람은 부모와 가족들이다. 가장 아끼고 사랑하던 아들, 딸을 보며 살아왔는데 갑자기 돌아올수 없는 가족, 다시 볼 수 없는 가족이 된 것이다. 평생 잊지 못하고 가슴에 안고 살아가야 할 것이다. 평생 잊지 못 할 짐이 된 것이다. 이러한 화와 분노가 풀어지지 않는다면 마음의 상처뿐만 아니다. 

각종 통증으로 나타난다. 아들. 딸이 생각이 날 때 마다 자신도 모르게 특정부위의 통증을 느끼거나 돌아다니면서 아픈 경우가 많다.  원인도 모르게 아프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것이 세월호 참사와 관련이 있다는것을 안다면 통증은 조절이 된다. 마음의 편안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 통증은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응을 해야 할 것이다. 종교적이던, 마음의 수양이던, 자연과의 조화이던, 인간은 누구나 태어나고 성장하고 죽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수밖에 없다. 삶은 방식도 자신의 가족에서 남들과 같이 살 수 있는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삶을 바꾸어 적응을 하여야 할 것이다. 



사상체질적으로 느끼며 적응하는 것이 다르다.

소음인 

가장 충격을 받은 체질은 소음인이다. 꼼꼼하고 완벽하고 내성적인 소음인은 한번 가슴에 새겨지면 잘 지워지지 않는다. 화나는 것을 쉽게 표현을 하지 못하여 점점 가슴에 쌓이고 풀어지지 않는다. 밥맛도 없어져서 점점 말라가기 쉽다. 

무언가 일을 하며 빨리 잊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생강대추차를 마신다면 마음의 안정과 울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태음인

느긋하고 많이 참는 태음인들도 마음의 충격은 크다. 표현력이 부족하여 내색을 하지 않지만 심장이 뛰고 화가 오르는 증세가 많이 나타난다. 덩치에 비하여 겁이 많고 마음의 안정이 안된다. 자녀를 생각할 때마다 갑자기 욱하니 화가 치밀고 심장이 뛰는 증세가 나타난다.

 빨리 이해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바꾸는 것이 좋다. 마음의 안정을 위하여 연근이나 연잎차를 마시면 좋다.


소양인

직선적이고 감성적인 소양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참지 못하여 슬픔을 표현을 한다. 시간이 지나면 감정을 정리하며 빨리 새로운 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다. 그러나 분노나 화를 해결하지 못하고 가슴에 쌓여 있으면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고 얼굴에 열이 올라가는 전반적인 증세로 고생을 한다. 명상, 단전호흡등으로 마음을 안정하고 가슴과 머리의 열을 내려야 한다. 열을 내리는 박하차를 마시면 좋다. 

태양인

저돌적인 태양인은 분노가 심해지면 참지 못하고 화가 극도로 올라갈 수 있다. 화가 풀리지 않으면 매우 저돌적이고 극도의 분노에 휩싸인다. 아침저녁으로 구토하는 증세가 오래 되고 다리에 힘이 빠지는 증세도 올 수 있다. 위로 올라가 화를 내리는 것이 쉽지가 않다. 
마음의 안정을 하며 맑고 단백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화를 내리는 솔잎차를 마시면 좋다. 

 

자신의 사상체형,사상체질에 맞는 그림을 눌러보세요, 자세한 체질과 특성이 나옵니다.

 

 



사상체질(다이어트)전문 우리한의원

 디스크(사상체형교정,통증)전문 우리들한의원

 대한한의동통학회 회장

대표원장  김 수 범 한의학박사

www.wooree.com      www.iwooridul.com

안드로이트폰 무료앱다운로드?